104기 이지우 학생의 "무브게임즈" 취업을 축하합니다.

쥬신 : 취업을 축하드립니다.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.
이: 안녕하세요 이번에 무브게임즈에 합격한 104c 이지우입니다.
쥬신 : 취업한 곳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 주신다면?
이: 디지몬 RPG로 유명한 무브게임즈입니다.
쥬신 : 취업한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?
배: RPG 를 좋아하고 예전부터 NC 게임에 대한 로망이 있어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?
이: 제가 플레이해본 게임의 회사에서 함께 나아가고 싶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취업 지원이나 모의 면접 훈련 등이 도움이 되었나요?
이: 예상 질문들과 전에 면접에서 대답하지 못한 질문들을 정리하여 준비하였습니다.
쥬신 : 입사하게 된 소감은 어떠신가요?
이: 준비과정이 길었는데 드디어 게임 업계에 종사하게 되어 기쁩니다.
쥬신 :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이: 고등학교 때 친구와 RPG만들기 툴같은 것을 건드려 보다가 프로그램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어져 이쪽으로 오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에 온 이유는?
이: 다른 학원들과 다르게 DirectX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개발영역을 넓힐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오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쥬신 게임 아카데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?
이: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엔진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는 기능같은 것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란 어떤 모습인가요?
이: 다른 사람의 코드에 영향이 가지 않게 코딩하는게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에 다가갔다고 생각하나요? 그 이유는?
이: 좋은 코드는 기능을 사용하는 코드 쪽에서 자주 바꾸면 좋지 않고 기능을 바꾸는게 좋다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조금은 이상적인 프로그래머에 가까워 졌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다면?
이: API 포트폴리오는 준비하던 중에 몸이 아파서 한달 중에 일주일을 날려먹어서 아쉽습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?
이: SR 팀 프로젝트를 할 때 팀원들과 마음이 잘 맞아서 재밌게 했었습니다.
쥬신 : 공부를 하다가 힘들 때 이겨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, 그리고 취업을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님들께 알려주세요.
이: 여러 번 도전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가장 기억에 남는(가장 고마운) 선생님은 누구신가요? 그 이유는?
이: 유쌤이 가장 고맙습니다. 마지막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저는 걱정이 안된다고 하셨던 말씀이 저에게는 굉장히 힘이 되었습니다.
쥬신 : 본인에게 쥬신게임아카데미란? 쥬신게임아카데미에 남기고 싶은 말은?
이: 부족한 기본기를 채워주고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게 해준 곳으로 여기에 오지 않았다면 지금의 저도 없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~
앞으로의 포부나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씀 부탁드려요.
이: 취업이 안 되는 것이 본인에 문제일 수도 있지만 운적인 요소도 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.
104기 이지우 학생의 "무브게임즈" 취업을 축하합니다.
쥬신 : 취업을 축하드립니다.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.
이: 안녕하세요 이번에 무브게임즈에 합격한 104c 이지우입니다.
쥬신 : 취업한 곳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 주신다면?
이: 디지몬 RPG로 유명한 무브게임즈입니다.
쥬신 : 취업한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?
배: RPG 를 좋아하고 예전부터 NC 게임에 대한 로망이 있어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?
이: 제가 플레이해본 게임의 회사에서 함께 나아가고 싶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취업 지원이나 모의 면접 훈련 등이 도움이 되었나요?
이: 예상 질문들과 전에 면접에서 대답하지 못한 질문들을 정리하여 준비하였습니다.
쥬신 : 입사하게 된 소감은 어떠신가요?
이: 준비과정이 길었는데 드디어 게임 업계에 종사하게 되어 기쁩니다.
쥬신 :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이: 고등학교 때 친구와 RPG만들기 툴같은 것을 건드려 보다가 프로그램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어져 이쪽으로 오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에 온 이유는?
이: 다른 학원들과 다르게 DirectX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개발영역을 넓힐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오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쥬신 게임 아카데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?
이: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엔진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는 기능같은 것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란 어떤 모습인가요?
이: 다른 사람의 코드에 영향이 가지 않게 코딩하는게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에 다가갔다고 생각하나요? 그 이유는?
이: 좋은 코드는 기능을 사용하는 코드 쪽에서 자주 바꾸면 좋지 않고 기능을 바꾸는게 좋다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조금은 이상적인 프로그래머에 가까워 졌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다면?
이: API 포트폴리오는 준비하던 중에 몸이 아파서 한달 중에 일주일을 날려먹어서 아쉽습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?
이: SR 팀 프로젝트를 할 때 팀원들과 마음이 잘 맞아서 재밌게 했었습니다.
쥬신 : 공부를 하다가 힘들 때 이겨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, 그리고 취업을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님들께 알려주세요.
이: 여러 번 도전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가장 기억에 남는(가장 고마운) 선생님은 누구신가요? 그 이유는?
이: 유쌤이 가장 고맙습니다. 마지막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저는 걱정이 안된다고 하셨던 말씀이 저에게는 굉장히 힘이 되었습니다.
쥬신 : 본인에게 쥬신게임아카데미란? 쥬신게임아카데미에 남기고 싶은 말은?
이: 부족한 기본기를 채워주고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게 해준 곳으로 여기에 오지 않았다면 지금의 저도 없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~
앞으로의 포부나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씀 부탁드려요.
이: 취업이 안 되는 것이 본인에 문제일 수도 있지만 운적인 요소도 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