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09기 이동수 학생의 "네오플" 취업을 축하합니다.

쥬신 : 취업을 축하드립니다.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.
이: 109기 이동수입니다. 잘부탁드립니다.
쥬신 : 취업한 곳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 주신다면?
이: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개발하고 신작 OverKill, BBQ를 개발중인 네오플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취업한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이: 학원 첫날부터 네오플에 취업하고 싶다고 이야기했고, 던전앤파이터를 정말 열심히 해서 한번 들어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.
쥬신 :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?
이: 학원에서 배운 내용 복습이 주된 방식이였고, 기초적인 내용들은 구글에 서치해서 검증했습니다. 이후 맞는 내용인지 주변 사람과 교차검증하고 책을 찾아보는 식으로 준비했습니다.
쥬신 :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취업 지원이나 모의 면접 훈련 등이 도움이 되었나요?
이: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쥬신 : 면접에서 어려운 순간은 없었는지요? 어려웠던 순간이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 했나요?
이: 모르는 내용 나오면 억지로 설명하지 말고 단호하게 모른다고 말하고, 앞으로 배워나가겠다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쥬신 : 입사하게 된 소감은 어떠신가요?
이: 아주 좋습니다. 빛 들 날이 온 것 같아요.
쥬신 :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이: 게임이 좋아서, 그리고 공부하다보니 코딩이 좋아져서 계속 했던 것 같습니다. 구현하는게 꽤 재미있는 것 같아요. 이 세상에 없던 내용을 손으로 만들어내는게 좋다면 충분히 인생을 걸 만한 학문인 것 같습니다.
쥬신 : 게임학원에 오기 전에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신 적이 있나요?
이: 없습니다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에 온 이유는?
이: 학원 평 검색해보니 쥬신이 제일 좋아서 왔습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쥬신 게임 아카데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?
이: 자기주도적 학습이 되는 것이 쥬신 최대의 장점입니다. 프로그래머라는 직종 자체가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지 않으면 미래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, 한번 겪어 보시면서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이 자기한테 맞는지도 알 수 있게 됩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란 어떤 모습인가요?
이: 자신의 파트를 책임 질 수 있는 사람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에 다가갔다고 생각하나요? 그 이유는?
이: 팀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코드를 검증하고, 다른 사람의 코드와의 작동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이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.
쥬신 : 게임프로그래머로서 현재에 만족하시나요? 만족한다면 어떤 면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나요?
이: 취업 직후라서 계속 만족하는 상태라... 일단 원하는 1지망 회사에 들어가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다면?
이: 팀 프로젝트 할 때 밤새서 코드 만졌던게 기억에 남습니다. 진짜 힘들었는데 결국 버그가 고쳐지긴 하더라구요. 끈기있게 매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?
이: API 처음 배울 때, 내가 짠 코드가 동작하는 걸 처음 봤을 때가 재미있었습니다.
쥬신 : 공부를 하다가 힘들 때 이겨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, 그리고 취업을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님들께 알려주세요.
이: 멘탈 꽉 붙잡고, 취미생활 하면서 긴장도를 낮춰 주는 게 중요합니다. 노하우는 스스로 터득해 가는 것이 더 중요하고, 개인 맞춤이기 때문에 사실 제가 알려줘도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.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길 떄 까지 열심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 회사 지원 많이 넣고, 많이 떨어져 봐야 합니다.
쥬신 : 가장 기억에 남는(가장 고마운) 선생님은 누구신가요? 그 이유는?
이: 유쌤 감사합니다. 해당 수업 과정이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우수했기 때문입니다. 그리고 배웠던 내용들이 심화과정이라 너무 재밌었습니다.
쥬신 : 본인에게 쥬신게임아카데미란? 쥬신게임아카데미에 남기고 싶은 말은?
이: 제가 프로그래밍을 입문하고 나서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성장할 수 있는 요람이였고, 그렇기 때문에 더 소중했던 것 같습니다. 앞으로도 좋은 학생들이 나올 거라고 믿어요.
쥬신 :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~
앞으로의 포부나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씀 부탁드려요.
이: 비전공에 나이도 꽉 차있었고 프로그래밍은 처음이였는데, 결국 좋은 곳에 취업했습니다. 하면 됩니다.
109기 이동수 학생의 "네오플" 취업을 축하합니다.
쥬신 : 취업을 축하드립니다.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.
이: 109기 이동수입니다. 잘부탁드립니다.
쥬신 : 취업한 곳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 주신다면?
이: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개발하고 신작 OverKill, BBQ를 개발중인 네오플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.
쥬신 : 취업한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?
이: 학원 첫날부터 네오플에 취업하고 싶다고 이야기했고, 던전앤파이터를 정말 열심히 해서 한번 들어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.
쥬신 :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?
이: 학원에서 배운 내용 복습이 주된 방식이였고, 기초적인 내용들은 구글에 서치해서 검증했습니다. 이후 맞는 내용인지 주변 사람과 교차검증하고 책을 찾아보는 식으로 준비했습니다.
쥬신 :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취업 지원이나 모의 면접 훈련 등이 도움이 되었나요?
이: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쥬신 : 면접에서 어려운 순간은 없었는지요? 어려웠던 순간이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 했나요?
이: 모르는 내용 나오면 억지로 설명하지 말고 단호하게 모른다고 말하고, 앞으로 배워나가겠다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쥬신 : 입사하게 된 소감은 어떠신가요?
이: 아주 좋습니다. 빛 들 날이 온 것 같아요.
쥬신 :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이: 게임이 좋아서, 그리고 공부하다보니 코딩이 좋아져서 계속 했던 것 같습니다. 구현하는게 꽤 재미있는 것 같아요. 이 세상에 없던 내용을 손으로 만들어내는게 좋다면 충분히 인생을 걸 만한 학문인 것 같습니다.
쥬신 : 게임학원에 오기 전에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신 적이 있나요?
이: 없습니다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에 온 이유는?
이: 학원 평 검색해보니 쥬신이 제일 좋아서 왔습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쥬신 게임 아카데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?
이: 자기주도적 학습이 되는 것이 쥬신 최대의 장점입니다. 프로그래머라는 직종 자체가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지 않으면 미래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, 한번 겪어 보시면서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이 자기한테 맞는지도 알 수 있게 됩니다.
쥬신 :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란 어떤 모습인가요?
이: 자신의 파트를 책임 질 수 있는 사람.
쥬신 : 쥬신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에 다가갔다고 생각하나요? 그 이유는?
이: 팀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코드를 검증하고, 다른 사람의 코드와의 작동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이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.
쥬신 : 게임프로그래머로서 현재에 만족하시나요? 만족한다면 어떤 면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나요?
이: 취업 직후라서 계속 만족하는 상태라... 일단 원하는 1지망 회사에 들어가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다면?
이: 팀 프로젝트 할 때 밤새서 코드 만졌던게 기억에 남습니다. 진짜 힘들었는데 결국 버그가 고쳐지긴 하더라구요. 끈기있게 매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쥬신 : 학원 과정 중 가장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?
이: API 처음 배울 때, 내가 짠 코드가 동작하는 걸 처음 봤을 때가 재미있었습니다.
쥬신 : 공부를 하다가 힘들 때 이겨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, 그리고 취업을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님들께 알려주세요.
이: 멘탈 꽉 붙잡고, 취미생활 하면서 긴장도를 낮춰 주는 게 중요합니다. 노하우는 스스로 터득해 가는 것이 더 중요하고, 개인 맞춤이기 때문에 사실 제가 알려줘도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.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길 떄 까지 열심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 회사 지원 많이 넣고, 많이 떨어져 봐야 합니다.
쥬신 : 가장 기억에 남는(가장 고마운) 선생님은 누구신가요? 그 이유는?
이: 유쌤 감사합니다. 해당 수업 과정이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우수했기 때문입니다. 그리고 배웠던 내용들이 심화과정이라 너무 재밌었습니다.
쥬신 : 본인에게 쥬신게임아카데미란? 쥬신게임아카데미에 남기고 싶은 말은?
이: 제가 프로그래밍을 입문하고 나서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성장할 수 있는 요람이였고, 그렇기 때문에 더 소중했던 것 같습니다. 앞으로도 좋은 학생들이 나올 거라고 믿어요.
쥬신 :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~
앞으로의 포부나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씀 부탁드려요.
이: 비전공에 나이도 꽉 차있었고 프로그래밍은 처음이였는데, 결국 좋은 곳에 취업했습니다. 하면 됩니다.